일본여행을 계획되어 있어 알아보던 바.. 뜻하지 않는 변수가 있었다. 한국인은 일본 여행 시 90일간 체유가 무비자지만 아내가 외국인이라 여행비자를 따로 발급받지 않으면 입국을 할 수없다. 그래서 일본대사관 사이트를 바로 찾아 보았다.

https://www.kr.emb-japan.go.jp/itprtop_ko/index.html

 

주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kr.emb-japan.go.jp

 

들어가보니 문의 전화가 워낙 많다는 메시지가 보인다..

 

대사관에 전화를 해보니 비자 관련 문의는 다른 번호를 안내하였고 연락하니 다행히 받았다. 외국인 아내의 경우 비자발급 대행 업체를 통해 연락을 해보라고 한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다고 해 찾아보니 있었다

 

아래 창을 내리면 비자 신청안내라는 칸이 있어 여기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조금 더 창을 내리면..

아래 별지 일람표 참조에서 대리신청 회사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다.

 

바로 링크를 걸어두었다. 일본대사관에서 직접 작성한 비자신청 대리 기관이므로 참고!!

https://www.kr.emb-japan.go.jp/what/visaagencylist.pdf

 

파일을 캡처하여 이미지로 첨부한다

이곳중에 한 곳을 선택하여 연락을 하니, 몇가지 서류들을 요구했는데 다음과 같다

1.여권사본

2.여권용사진

3.일본비자 신청서

4.여행체제예정표

5.왕복전자항공권

6.외국인등록증 앞 뒷면 사본 (f6일 경우 혼인관계증명)

7.은행잔고증명서(자유입출금계좌만, 300만원 이상)

비자 발급 소요기간 5~6일

일본관광비자발급비용, 단수 1인당 8만원

 

 

 

 

외국인 배우자와 함께 국외 여행을 떠나는 경우, 방문 나라의 비자를 별도로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 한국의 경우 무비자 90일간 체류 가능하고 그 이상 체류 시엔 마찬가지로 별도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니 대사관 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