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4-20 해당 현상이 다시 발생하여 찾아보니 "삼성 갤럭시 무한 재부팅 사건"으로 불리는 삼성전자 업데이트 오류로 발생하는 문제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주 문제가 "스마트싱스" 업데이트가 내부 안드로이드 충돌을 일으켜 발생하는 것 같고. 현상은 아래 영상과 같이 부팅되다가 일정 시간 후 다시 꺼지고 부팅 되는 현상으로 나타났다. 어떤 앱들을 지워도 현상이 마찬가지로 발생해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였고, 다시 순정으로 설치 하고 있다.

만약 사용하고 있는 폰에 현상이 나타나면 백업을 하는 것이 좋다. 무리한 복구 시도를 하다가 폰이 벽돌이 될 수 있으니 삼성서비스 센터에 백업을 요청 후 폰을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 갤럭시노트9은 초기화 후 보조 폰으로만 사용하고 있다.

부팅 시 버튼을 이용해 완전 초기화 하는 방법


2월에 이미 갤럭시울트라S25로 교체했지만 바꾸기전까지는 갤럭시노트9을 사용하고 있었다. 교체하고 나서 공폰은 아내가 서브폰으로 쓴다고 해서 언어를 영문으로 바꾸고 사용하다 다음날부터 갑자기 폰이 꺼져버리는 현상이 발생됐다

 

바꾸기 전까지만해도 잘사용했던거라 이상하다 싶어서, 이런 경우는 원복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해결을 순서대로 진행해 보았다.

1. 언어를 다시 한국어로 변경해 보았다

->그래도 폰이 부팅 후 갑자기 꺼지는 현상이 발생되었음

 

2. 일부 최근에 설치하거나 문제가 의심되는 앱을 삭제

->폰이 꺼지지 않기 시작하였음

 

3. 결론

일부 앱이 한국어만 지원되고 영문인 경우 안드로이드OS와 앱이 맛이가 셧다운 시켜버리는 것으로 추정, 주 언어를 다시 한국어로 바꾸어도 셧다운되는 것을 보았을 때, 앱이 영문환경에서 백그라운드 실행되다가 충돌이 발생 후 지속되는 것으로 판단되었다. 의심이 되는 앱을 3개 정도 삭제 후에야 꺼짐을 유발하는 앱을 발견할수 있었고, 그 뒤엔 언어를 영문으로 바꾸어도 해당 현상은 발생되지 않았다.

 

 

 

혹시 모르니.. 참고하실 분들을 위해 기록!

 

 

 

 

 

 

 

 

 

반응형

+ Recent posts